고교 방문 입시설명, 박람회 입시설명 등 다수의 입시설명회에서 고교생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던 날아가대가 뭉쳤습니다. 누구나 궁금해하던 가톨릭대에 대한 질문들을 모아모아, 수시모집에 대한 모든 것을 팩트체크해 보는 시간. 더 이상의 걱정과 고민은 No, No! 날아가대만 믿고, 가톨릭대 수시모집에 도전해보세요!

부천에도 있고 고속터미널에도 있고 대학로에도 가톨릭대가 있는데 뭐가 다른가요?

가톨릭대학교는 학문의 특성에 따라 3개의 교정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부천에는 성심교정, 혜화에는 신학대학, 강남에는 의과대학과 간호대학이 있죠. 이 3가지 교정은 서로 다른 장소에만 위치할 뿐, 가톨릭정신을 바탕으로 학문을 하는 가톨릭대학교입니다.

내신에 자신이 없는데 가톨릭대학교에 가고 싶어요 !

가톨릭대 수시에는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이 있는데, 꼼꼼히 비교해보고 분석해봐서 나에게 꼭 맞는 전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지난 입시결과를 바탕으로 나를 먼저 관찰해야 겠죠? 입학처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지난 입시결과를 꼭 참고하세요! 다양한 전형이 존재하는 대학입시에서 나에게 맞는 전형만 찾는다면 가톨릭대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답니다.

저는 천주교를 안 믿는데 어떻게 하죠?

가톨릭대는 천주교는 물론, 불교, 기독교, 무교 모두 환영해요. 종교의 자유를 인정하는 학교입니다. 실제로 가톨릭대학교에는 기독교 동아리, 불교 동아리 등 다양한 종교 동아리가 있고, 채플처럼 필수적인 종교수업이 없어 천주교를 믿지 않더라도 종교적 부담은 갖지 않아도 돼요.

가톨릭대? 카톨릭대? 가대? 카대? 

의외로 많은 학생들이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학교 명칭을 잘못 기재하는데요. 자기소개서에는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명을 줄여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정식명칭을 써야 합니다. 저희 학교의 정식 명칭은 바로 ‘가톨릭대학교’ 이니, ‘카톨릭대학교’, ‘가대’, ‘카대’ 등으로 실수하지 않게 꼭 기억해 두세요.

가톨릭대는 in 서울 대학인가요? 

가톨릭대학교는 천주교 서울대교구에서 운영하는 대학으로 성심교정의 경우에만 부천시에 위치해 있을 뿐, 그 외 교정은 모두 서울특별시 내에 위치하며 교육부에서 서울권 대학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가톨릭대학교 전화번호 앞자리만 봐도 알 수 있답니다.

생활기록부가 너무 짧아요. 

생활기록부는 담당 선생님께서 지원자의 객관적인 학교생활을 기재해 주십니다. 그렇기에 생활기록부는 양보다는 질적으로 어떠한 활동을 했는지가 중요해요.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지원자라면 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연결하여 교내 활동을 통해서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천주교 신자가 아니면 가톨릭지도자추천전형은 지원할 수 없나요?

가톨릭지도자추천전형은 가톨릭 사제 또는 현직 수도회 장상, 소속 가톨릭계 고등학교장 등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는 전형이라서 천주교 신자에게는 유리한 전형이라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본인이 가톨릭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라면 교장선생님의 추천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고, 이외에도 다른 방법을 통해 추천서를 받았다면 지원자의 종교와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답니다.

2019학년도 가톨릭대학교 수시모집

2018.9.10(월) ~ 9.14(금)

Recommended Posts